유아 세례

유아 세례란 유아들도 어른들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언약과 교회에 속하였고, 또한 어른들 못지 않게 유아들에게도 그리스도의 피에 의한 속죄와 믿음을 일으시키는 성령이 약속되었음을 선언하는 예식입니다. 유아들도 언약의 표인 세례를 통하여 그리스도의 교회에 연합되고 불신자의 자녀와 구별됨을 선언하고 부모는 말씀과 기도로 양육할 것을 서약합니다. 구약에서는 할례를 통하여 이루어졌으나 신약에서는 세례를 통해 언약의 백성임을 확증했습니다. 유아세례는 부모 중 한 분 이상이 본 교회에 등록한, 세례교인이어야 합니다.

유아세례 신청서

학습 · 세례 · 입교

학습
학습이란 자신의 신앙고백으로써 예수 그리스도를 인생의 구주로 모신 이들에게 기독교 신앙을 교육하고 교회공동체의 구성원이 되었음을 공적으로 공표하는 예식입니다. 우리교회에 출석하는 만 14세 이상의 정교인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이후에 있을 2회의 문답교육과 문답식에 반드시 참석하셔야 합니다.

세례
세례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나의 구원자 되심을 믿고 고백하는 이들에게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베푸는 예식입니다. 우리교회에 출석하며 학습을 받으신 분께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입교
입교란 부모님의 신앙고백에 따라 유아세례를 받은 이들이 만14세 이상이 되어 교회 앞에 자신의 의지로 신앙을 고백하는 예식을 말합니다. 유아세례를 받은 만 14세 이상의 우리교회 정교인이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입교, 또는 세례를 받으신 후에 성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 · 세례 · 입교 신청서